Simplify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애플워치 밴드 구입기 Buying Apple Watch bands from Aliexpress 본문

NEWS/Review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애플워치 밴드 구입기 Buying Apple Watch bands from Aliexpress

Simplify - Jonghun 2017. 11. 26. 11:26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애플워치 밴드 구입기 

Buying Apple Watch bands from Aliexpress



지난 시리즈3 개본기에 이어서 적습니다.. 이노무 게으름병 때문에, 한번에 글을 적게 되네요....ㅠ


우선 밴드는 기본으로 들어있던 스포츠 밴드 이외에 어떠한 정품 밴드도 없습니다. 자랑이 아니라, 아직도 워치에 적응중이고.. 이런저런 비용을 쓰는게 맞나 하는 생각이 들고 있기 때문이예요...그래도.. 없던 환 공포증도 생겨날 만큼 빵꾸 막 뚤려있는 나이키 밴드는 더 이상 못쓰겠더라구요.. 물론 손에 착 감기는 것도 좋고, 가벼운 것도 좋지만, 그래도 줄질 이라는걸 가볍게는 해 보고 싶었습니다. 


많이들 하신다는 알리에서의 직구를 시도합니다. 역시나, 알리에는 수없이 많은 밴드가 널려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원하는 디자인은 가죽인데, 통통한 가죽줄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얇은 가주줄의 그 느낌을 별로 안좋아하니까, 도톰해 보이는 것으로 구입을 시도합니다. 


(이미지 출처 : https://www.aliexpress.com/item/MAIKES-new-design-vintage-genuine-cow-leather-watchbands-watch-accessory-bracelet-for-apple-watch-band-42mm/32812028636.html?spm=a2g0s.9042311.0.0.l3g8xl)


저렇게 생긴 워치 줄을 구입하고 싶어, 구매를 시도합니다. 사실 11월 3일 출시인 워치를 예약함과 동시에, 줄부터 샀다지요... 왜냐면 aliexpress 는 배송이 엄청 늦으니까요...(?!) 여튼 줄부터 주문하고 (약 2만원 이하) 기다렸습니다 .


물론 하나만 샀을 리 없고, 세 개나 구입햇습니다. 약 5만원 정도가 소비되었구요... 하필 이놈들이 하나에 배송을 안하고 두 parcel에 나누어서 배송하더라구요.. 그래서 생겨난 일이, 사진에 보이는 저 누리끼리한.. 게다라 쌔무 느낌? 인 것이 먼저 도착했습니다. 사실 가죽으로 된 것이 갖고 싶은거였고, 저건 그냥 재미? 용도로 구매해 본 건데, 저게 가장 먼저 도착했어요...



실물은 대략 이런 모습입니다. 제가 원하는 만큼 닳았고, 원하는 만큼 사용감이 생기니, 생각보다 이뻐 만족하면서 살고 있었습니다... 만! 대체 다른 두 개는 언제 도착하냐? 그것도 궁금한데!!!! 라고 생각이 들어, 괴씸죄를 적용하고자... Open Dispute 를 신청합니다. 


'Open Dispute' 는 말 그대로 환불 요청입니다. 잘 안해준다고는 하지만, 여튼 난 니가 보냈다는 물건을 못받았으니, 환불해내.. 나 짜증나.. 정도의 시위는 될 것 같습니다. 어쩜 그림같이.. 저걸 요청하자마자 바로 국내에 도착했다는 알림이 뜨더라구요.. (진작 신청할걸..?!)




도착한 가죽 줄 들입니다. 


멍청한짓 1) 연결부위를 'S' 가 아닌, 'B' 로 신청했어야 합니다.. S는 Silver, B는 Black 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전 알루미늄 모델이고 블랙인데, 저걸 왜 S 로 신처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멍청한짓 2) 갈색을 너무 무난한거로 했습니다. 저걸 붉은기 도는.. 약간 빈티지의 모델로 갔어야 해요.. 저건 생각보단 안이쁜 편 입니다. ㅠ 잘 고민해보고 구입하세요..





착용하면 대략 이런 느낌입니다. 그래도 이쁘죠? 지금 이 글을 쓰는 중에도 사용하고 있는데.. 정품과의 차이점인지 아니면 가품이라 그런건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장단점이라면..


장점..

  • 가죽, 본드 냄새가 생각보다 별로 안난다. 

  • 생각보다 가줄 질 좋다. 가죽 볼줄 안다는게 아니라, 그냥 가격만큼은 한다.

단점..
  • 본체와의 연결부위에 약간의 유격이 있다. (쓰는데 지장은 없다)
  • 가죽과 연결부위 사이에서 좌우로 움직임이 있다.. (가죽으로 감싸져 있는 부분..정품도 그런지는 모르겠다)


그래도 가격대비 아주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부담없이 사서 경험해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추천 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