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eview

mStone 키캡 리뷰 - Dolch-C / Delight Review for keycaps from mStone

Simplify - Jonghun 2018. 2. 13. 14:56


체리 적축 키보드를 구입한 이유가 키캡놀이 때문이니, 키캡을 조금 주문 해 보았습니다.


mStone 라는 곳에서 나온 키캡이 품질이나 색감이 좋은 것 같아, 충분히 검색 해 보고 나서 구매를 진행하였습니다..



단순히 개인 취향에 따라 구매한 것이고, 따라서 개개인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캡을 키보드에 끼우고 올리는 후기가 아닌 그냥 개봉기 수준의 후기를 올리는 이유는, 키캡 각각의 색감이나 그런 부분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업로드합니다.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참고 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키캡 배송은 뽁뽁이 포장에 겉 비닐 포장으로 왔습니다. 눈이 많이 오고 추운 날씨인데도 크게 문제될 것은 없어 보입니다. 재생지 같은 느낌의 종이 상자에 정갈하게 담긴 키캡들이 왔어요. 우선 첫 느낌은 아주 좋습니다.



뒷 면을 보니, 중국산이라고 되어있고, 한문으로 제조업체 이름(?) 이 적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불만인 것은 아니지만, 중국산이라는 것은 조금 실망이네요. 하지만 아래 사진을 보시면 꽤나 좋은 품질의 제품이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을겁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Dolch-C, Delight 두 가지 키캡입니다. 약 3만원대 제품인데 레이져 이중사출 제품은 아니기 때문에 측각으로 구매했어요. (사실 측각 제품의 특이함에 감동해서 측각을 구매했구요, 앞으로도 측각을 거의 구매하게 될 것 같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검정 스폰지 같은것으로 잘 덮어져 잇습니다. 포장 상태에 따라서 제품에 대한 신빙성이 좀 달라지는 것 같아요..



드디어 개봉을 해 보았습니다. 이 키캡 세트는 정말 색감이 너무 이뻐서 주문한 키캡입니다. 입력 문자열 쪽은 회색이고 기능키족은 모두 짙은 색, 그리고 ESC버튼만 포인트로 붉은색입니다. 이 조합이 너무 좋아서 주문한 키캡인데 아직 써보지도 않았다는건 비밀입니다..ㅎ



더 근접에서 촬영한 사진을 보시죠.. 측면에 레이져 각인이 아주 잘 되어 있습니다. 특각 키보드를 좋아하실 분들은 이 정도 퀄리티라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굵은 폰트 보다는 이렇게 가는 폰트로 적용되어 있는 키캡이 더 깔끔해 보이더라구요.




두 박스 모두 2층으로 되어있고, 1층에는 기능키들과 10키쪽 키들까지도 있습니다. 저는 사용하는 모델이 텐키리스 모델인지라 아마도 고이 모셔두게 될 것 같습니다. 물론 키캡을 교환할 때 사용하는 집게 모양의 도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Delight 모델입니다. 조금 화사한 느낌으로 샀는데, 사실 만족도는 Dolch-C가 훨씬 높습니다. 퀄리티 면에서 딱히 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저 Cyan색상 비슷한 느낌이 생각보다 많이 밝더라구요.. 그래서 측각 키캡을 샀다는 것에 만족하고 만 있습니다.